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반려동물 동반 숙박 후기

단풍이 한창인 가을에 다녀온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인데 리뷰를 해가 바뀌어서 작성하게 되었다. 우리는 평일 날짜로 펫객실을 예약하고 방문했고 바베큐장은 반려견과 동반한 입장은 안된다고 해서 예약하지 않았다. 그래도 영월에서 유럽풍 건물과 자연이 잘 어우러진 리조트라서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주변 편의 시설과 객실 용품이 잘 갖추어져 있고 객실 내부도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어 만족스러웠다. 휴양지 느낌이 나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리조트를 알게 되어서 늦게라도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펫객실

탑스텐 리조트 동강 시스타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사지막길 160에 위치하고 있고 지정된 객실에서만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데 24평형 패밀리룸과 스위트 B 39평형 객실만 가능하다. 우리는 부모님 포함하여 4인 가족에 반려견 하나로 39평형 객실을 예약했다. 방 2개에 욕실도 2개인 구조이고, 욕실은 조금 오래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불편함은 없었다. 유럽을 다녀보면 호텔 내부 욕실이 이런 느낌인 곳이 많아서 익숙해진 것 같기도 하다.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하도록 공지되어 있지만 따로 요구하지는 않았고 강아지 숙박료 5만원을 추가로 결제했다. 4인 가족 숙박비용보다 강아지 숙박료가 더 비싼 거 아니냐면서 우스갯소리를 했다.

리조트 부지가 커서 단지내 산책로도 동강둘레길을 따라 걸으면 40분이 소요되고 주변 조경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반려견과 하루 종일 산책할 수 있는 곳이었다. 또, 강아지 운동장도 운영되고 있어서 오프리쉬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 운동장 안에 아기자기한 어질리티도 있어 반려견도 지루하지 않았던 것 같다. 무엇보다 객실 평수가 크고 방음이 잘 되어서 객실 내에서도 반려견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욕실이 넓고 욕조도 갖춰줘 있어서 야외 활동 후에 강아지를 목욕시키기에도 편리하여 애견 동반으로 이용할 수 있는 리조트 중 추천할 수 있는 장소이다.

객실 이용안내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체크인은 15:00이고 체크아웃은 11:00까지 가능하고 체크아웃 시간 연장 시 30분당 5천의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 리조트는 객실 청소와 쓰레기 정리는 모두 숙박객의 역할이니 반드시 깨끗하게 정리하고 퇴실해야 한다. 39평형은 6인까지 투숙가능한데, 추가 침구도 6인까지 추가 가능하며 1채 당 회원은 2만원, 비회원은 2만5천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추가 타월도 구매가 가능하고 3박이상 연달아 숙박하면 무료 재실 정비 요청도 할 수 있다. 여기서 회원 멤버쉽이 어떤 건지 찾아보니 골프장 운영을 같이 하는 리조트라서 멤버쉽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 같다. 당시 방문했을 때 골프백을 가지고 온 사람들이 많은 걸 보면 골프장도 유명한 것 같은데 코스 근처에 클럽하우스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사우나 시설도 갖춰져 있다.

부대시설

리조트 부대시설로는 조식 뷔페와 테이크아웃도 가능한 포레스트 식당이 있다. 조식은 주말에는 뷔페로 운영되고, 주중에는 한식 정식으로 운영되는데 주말 조식 뷔페는 대인 2만7천원, 초등학생 1만3천원, 소인(37개월~7세이하) 8천원이고 주중에는 1만3천원~1만6천원으로 메뉴에 따라 금액이 상이한 것 같다. 그 외, 양식과 바베큐 시설 이용 시 사이드 메뉴로 주문할 만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다. 테이크아웃 가능한 메뉴들 중에 치킨도 있었는데 영월 깊숙한 곳에 위치한 리조트라서 치킨은 소중한 메뉴가 아닐까 싶다.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는 더그릴이라는 실내, 실외로 구성된 바베큐장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17:00에서 21:00까지이고 영업 종료 30분 전까지 주문 가능하다. 여기 바베큐장이 인기가 많아서 주말에 투숙한다면 반드시 사전에 문의처 033-905-2060(내선 : 161번) 로 전화하여 예약해두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만약 반려동물을 동반하면서 베베큐장도 이용하고 싶다면 바로 옆에 애견 운동장이 있어서 그 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다. 대신, 반려견을 혼자 두면 안되기 때문에 함께 가족 단위로 간 여행이라면 번갈아가면서 식사를 해야할 것 같다.

다음에는 꼭 더그릴을 이용 해야겠다고 생각한 이유가 메뉴 때문인데 쑥 돈 통갈비, 쑥 돈 등갈비 등 쑥 돈이 있고 흑소인 블랙앵거스 고기가 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짬뽕라면, 막국수, 육회가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올 인클루시브 패키지 이용권이 별도로 있는데 숙박, 조식, BBQ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며 성수기를 제외하고는 사용 가능하다. 세트 메뉴만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쑥 돈 한 판(980g) 9만9천원에 돼지 목살, 돼지 통갈비, 돼지 등갈비, 한우 육회를 먹을 수 있고, 흑소 한 판(860g) 14만9천원으로 안창살, 토시살, 황제늑간살, 부채살, LA 갈비까지 먹을 수 있다. 밥, 국, 쌈채소, 겉절이, 반찬류는 무한 리필된다고 하니 음식을 따로 챙겨갈 필요도 없다.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도 빌리지 센터는 강아지 입장이 불가해서 나는 내부를 구경해보지 못했는데 로봇카페와 편의점, 노래방이 있다고 한다. 커피를 좋아하는 나코기는 로봇카페를 자주 갔는데 음료 맛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리고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챙겨오지 못한 물품이 있다면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탑스텐 리조트에 숙박하면 강원 영월군 김삿갓면 예밀촌길 229-3 예밀와인 힐링센터에 위치하고 있는 예밀와인마을 체험이 가능한데 와인 족욕체험과 포도 수확 후 와인을 담그고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체험을 선택할 수 있다. 리조트 예약 전이나 체크인 후에 우대가로 결제하고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맥주 목욕은 들어봤는데 레드 와인이 피부에 좋아서 화장품으로 판매되는 건 봤지만 와인 족욕은 새로운 느낌이라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용해봐야겠다. 예밀와인이 국내 주류 판매량에서 높은 순위에 있는 브랜드라고 하는데 방문해서 와인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온도감각 도자기 체험은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읍 중앙로 51에 위치하고 있는 공방에서 우대가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 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반정도로 길지 않으며 핸드 빌딩과 핸드 페인팅을 선택할 수 있다. 요일별 운영 시간이 다르고, 매월 휴일은 인스타그램으로 별도 공지하고 있으니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예약해야 헛걸음하지 않을 것 같다.

방문했을 때는 쌀쌀한 날씨에도 스파가 아닌 수영장으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실내 스파와 사우나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아쿠아존, 사우나, 쥬스바, 푸드코드, 에스테틱, 멍파크 이렇게 운영되고 있다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2020년 이후로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으니 정확한 건 리조트 예약할 때 문의처오 와 확인해봐야할 것 같다.

주변시설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주변에 방문하면 좋을 장소 중 하나는 영월 중앙 시장이다. 강원 영월군 중앙시장길 7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시장인데 부모님이 여기서 메밀전병을 사오셨는데 하루만에 다 먹었을 정도로 엄청 맛있었다. 여행을 처음 방문한 지역에서 가장 구경거리가 많은 곳 중 하나가 전통시장이 아닐까 싶다. 지역명물을 구경하고 맛볼 수 있는 장소인만큼 메밀 전병을 사려는 줄이 아주 길었다고 한다.  영월 중앙 시장에 닭강정 맛집도 있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꼭 사와서 리조트에서 먹어야겠다.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에 위치하고 있는 별마로천문대도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근처에서 방문할 만한 장소이다. 고등학생 때 이후로는 천문대를 가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당시에 꼭 성인이 되면 천문대에서 밤을 새야지 생각한 적이 있었다. 별마로천문대는 지름 800mm 주망원경과 여러 대의 보조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달이나 행성, 별을 관측할 수 있고 해발 799.8m 산 정상에서 내려다 보는 영월읍내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여기도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 후 방문이 필요한데 현재 ‘봉래산 명소화 사업’이 진행되면서 공사로 인해 주차장 사용 불가와 천문대 진입로 이용 불가 문제로 예약이 중단된 것 같다.

반려동물동반 여행에 포커스를 두고 작성하려고 했는데 꼭 방문하고 오면 좋을 부대시설과 주변시설이 많아서 반려견 출입이 안되는 장소도 함께 정리했다. 위치적으로 산에 둘러싸여 있는 느낌의 리조트라서 1박 2일보다는 연박으로 영월에서 체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경험해보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리조트를 들어가는 구불구불한 산길을 지나면서 주변에 식당이나 편의시설이 없어지길래 걱정을 했는데 리조트 안에 포레스트라던지 더그릴에 다양한 메뉴와 지역 특산물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포레스트 PKG나 올인클루시브 이용권 등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알찬 여행이 될 것 같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